HOME > 박달나무 건강이야기 > 박달나무 특효처방 > 박달나무 공진단
공진단은 ‘뭇 별을 껴 안는다’ ,‘세월을 품에 안는다’라는 의미로, 우리나라 ‘동의보감’은 물론 중국 원나라
‘오세가전의방’ 등에서 이미 그 효력이 널리 인정된 명약입니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선천적으로 허약한 체질을 타고 난 사람이라도 공진단을 복용하면 하늘이 내린 생명의 원천적인 기운을 굳건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왕성하게 하고 열을 내리게 하므로 백병이 생길 수 없게 한다’고 합니다.
사향, 녹용, 당귀, 산수유, 숙지황, 인삼 등 고가의 귀한 약재가 공진단의 주원료로, 예로부터 중풍이나 치매 환자 등
허약체질을 위한 보약으로 간 기능 개선에도 약효를 입증해왔습니다.
현대 남성들은 건강을 위협하는 다양한 스트레스와
과중한 업무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는 남성들의 정력감퇴 및 생명을 위협 할 수 있어 성인병의 발병 확률을 높입니다. 공진단은 이러한 남성들의 육체적, 정신적 피로를 회복하는데 기여하며 지치고 무기력한 현대 남성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수능은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대사중의
하나입니다. 수험생들은 부족한 잠, 불규칙한 식사
등으로 체력은 고갈되고 과도한 긴장감과 스트레스로 인해 집중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공진단은 수능 수험생들 뿐만 아니라 각종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의 체력과 집중력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명약입니다.
 
공진단은 동의보감에서 간을 보강하는 좋은 처방으로 기술하고 있는 바, 현훈 두통 만성피로 여성의 월경이상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아울러 허로로 인한 선천성 허약체질, 후천성 영양부족, 만성병에 의한 영양실조, 노취로 인한
폐결핵 또는 과로, 알코올 중독에 의한 증상해소에 효과를 나타내는 귀중한 처방입니다.
 공진단은 체질 및 나이에 관계없이 복용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직접 한의원에 내원하지 않으셔도 원장님과 전화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주문하여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가의 사향과 녹용 등의 한약제가 들어가는 관계로 소량을 판매하기는 어렵습니다.
 10환, 30환, 90환 포장단위로 판매합니다. (제품에는 정품 사향 인증서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박달나무 한의원의 공진단 처방은 정부기관인 수출입조합의 검증품인 사향만을 이용하며, 식약청의 안전성이 입증된
약재만을 사용 제조합니다.
박달나무 한의원의 공진단은 박달나무 한약국 연구소의 엄격한 심사에 의해 모든 공정을 진행합니다.